계명대학교 미래자동차

BUNINESS INFO

사업개요

디자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지역간·대학간 교육격차 해소 및 국가 수준의 첨단분야 인재양성 체계 구축을 통한 신기술 분야 인재양성 사업

실감미디어 글로벌 창의융합 인재 양성 및 개방적 실감미디어 공유대학 기반 상호협력과 상생 vision

업단 목표

  • 지속가능한 자립형 실감미디어 교육생태계 구축
  • 대학 간 융합형 교육모델 창출 및 확산
  • 대학·기업·지역 간 민관산학협력 가치 확산

업단 인재상

  • 혁신적이며 실용적인 실감미디어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 전문인
  • 실감미디어 산업을 발전시키고, 미래 지향적인 도전 정신과 비즈니스 역량을 가진 선도자
  • 비판적 사고 기반으로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실감미디어 전문 지식을 탐구하고 실천하는 지성인
  • 전인적 인격을 갖추고, 개방적이며 예술적 감성이 충만한 문화인
  • 사람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글로벌 공동체 이익을 실현시키는 사회인

핵심역량

합적 역량

  • 실감미디어 콘텐츠를 창작하고, 유통하며, 소비하는 주체인 사람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 역량
  •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실감미디어 분야의 혁신과 발전 기술 역량
  • 문화예술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 기반의 실감미디어 콘텐츠 역량
  • 실감미디어 분야에서 신산업 혹은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역량

인적 역량

  • 자기 주도적으로 지속적인 학습을 통하여 꾸준히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자율 역량
  • 실감미디어를 구성하는 다양한 전문 분야에 대한 이해 기반의 창의 융합 역량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의사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팀워크 역량
  • 실감미디어 핵심 전문 지식을 확보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용적 응용 역량
  • 한계를 극복하기 위 한 도전 정신과 목표 달성을 위한 과감하고 지속적인 실천 역량
  • 실감미디어 분야 기술 발전 및 콘텐츠 표현의 자유 관련 윤리 의식 및 판단 역량

회적 역량

  • 국가와 사회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관련 사회 문제를 해결 가능한 역량
  • 글로벌 마인드를 보유하고, 세계시민으로서 개방성과 인류 공영에 기여하는 역량
실감미디어 창의 융합 산업 전문인력 양성

연합목표대학이 만들어 가는 산업 선도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

vision
  • 건국대
    • 발전계획

      혁신과 도전 키워드를 바탕으로
      차기중장기발전 계획 수립

    • 정합성

      학생중심 학사제도
      신기술 메이커스페이스

  • 경희대
    • 발전계획

      다양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학문의 자구적 원성 실현

    • 정합성

      영상미디어 중심
      다양한 창의적 융합교육

  • 계명대
    • 발전계획

      Connected Advanced을 반영한 face 및 wise형 실감sw 산업인재 양성

    • 정합성

      실감미디어 sw 및
      국제화

  • 계원예대
    • 발전계획

      감성, 지성, 실천력을 갖춘
      문화산업의 창조적 리더 양성

    • 정합성

      메타버스 콘텐츠 디자인
      크리에이터교육

  • 배재대
    • 발전계획

      교육혁신 글로벌리더,
      학생성장 산학융합, 경영혁신
      5대 전략 방향과 계획을 수립

    • 정합성

      중부권 최고의 교육중심 대학

  • 전주대
    • 발전계획

      신기술 실감이디어 관련 산업 발전 격차 해소 및 우수한 인력양성 교육콘텐츠 성과 공유 등의 대학교육 혁신

    • 정합성

      리빙랩 방법론 기반
      전문인력

  • 중앙대
    • 발전계획

      Unres 초연결의 실전을 통해
      미래 대학의 혁신 주도

    • 정합성

      4차산업시대에 맞는
      융복합적 교육과 연구

공유대학 인재상 및 핵심역량

5대 인재상

  • 전문인

  • 선도자

  • 지성인

  • 문화인

  • 사회인

12대 핵심역량

  • 사람에 대한 종합적 이해
  • 혁신과 발전 기술
  • 실감미디어 콘텐츠
  • 비즈니스
  • 자율
  • 창의 융복합
  • 의사소통·공간 및 팀워크 역량
  • 실용적 응용
  • 도전정신 및 지속적 실천
  • 윤리 의식 및 판단
  • 사회문제해결
  • 세계시민으로서 개방성, 인류 공영 기여

컨소시엄 참여대학 및 신기술분야 관련 대학목표

  • 계명대학교실감SW 개발을 위한 이론 및 실무갖추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현장 실무 능역을 갖춘 인재 양성
  • 건국대학교가상/증강현실 기반 기술, 사용자 경험 기술, 가상/증강현실 응용(항공/우주, 기계, 훈련, 교육), 콘텐츠, 디자인
  • 경희대학교User에서 Contributor로, Consumer에서 Creator로 성장할 인재 양성
  • 계원예술대학교공간에 가상을 혼합하고 객체와 상호작용하는 실감 공간 혁신 인재(S-innovator) 양성
  • 배재대학교교육혁신, 교육성과 공유혁신, 산학 협력 혁신을 통하여 문화 예술 분야 디지털신기술 인재 양성
  • 전주대학교문제 해결 기반 실감미디어 융합 인재 양성
  • 중앙대학교학문 간 융복합을 통한 4차산업 시대 인재 양성

유 전략

  • point01 공유 인프라 구축 및 운영
    • X Soue 구축
    • 역량관리 교과 모들 공유
    • 공동학사제도
  • point02 공유 교육과정 운영
    • 연합 전공교육과정 운영
    • 자기설계전공
    • 집중프로젝트
  • point03 진로/취업
    • 장업역량 강화를 위한 연한 강프 운영
    • 유연한 석사연계
    • 일 지도 coordinite 및 solate
    • 역량중심 학생 성과관리

유 방법

  • 건국대학교 실감미디어 창의융합공유대학 사업단
    • 공유대학 학사공유포털구축
    • 공유대학 역량관리 포털 구축
    • 공유교육 과정 설계
    • 실감미디어 공유 리빙랩
  • UNIVERS-e

    참여학생 정보
    공유포털

  • 컨소시엄 참여대학 사업단
    • 공유대학 학사공유포털구축
    • 공유대학 역량관리 포털 구축
    • 공유교육 과정 설계
    • 실감미디어 공유 리빙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