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미래자동차

BOARD

계명대, ‘마이크로디그리 EXPO’열어 산학교류의 장 마련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3-06-29 10:00:42 조회수 425
 
계명대, ‘마이크로디그리 EXPO’열어 산학교류의 장 마련

- 계명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실감미디어사업단 주관,
마이크로디그리 교과과정 성과 공유를 위해 ‘마이크로디그리 EXPO’열어

- 계명대 성서캠퍼스 동산도서관 ‘융합 X-Space’에서 6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열려
 


  계명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실감미디어사업단이 지난 6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성서캠퍼스 동산도서관 융합 X-Space에서‘마이크로디그리 EXPO’를 개최했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실감미디어사업단 주최로 계명대 미래혁신인재원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마이크로디그리 EXPO에서는 광고홍보학전공, 게임모바일공학전공, 언론영상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의 18개 마이크로디그리 개설 교과목의 213개 프로젝트 팀, 600여 명의 학생들이 전시 및 발표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컨소시엄 대학인 경희대, 계원예술대, 배재대, 중앙대, 전주대 학생들이 참여하여 한 학기 동안의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고, 각 분야의 전문심사위원들의 피드백을 받는 등 산학교류 확산으로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4월 총면적 923.29㎡ 규모의 계명대 동산도서관에 마련된 융합 X-Space에서 전체 참여학과, 전체 컨소시움 대학, 사업체 및 기관 관계자, 그리고 계명대 학생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대규모 산학교류의 장을 마련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PBL Space, Open Project Space, X-Grand Space, X-Arena 등으로 구성된 실감미디어 기반 오픈 플레이 스페이스인 융합 X-Space 전체 공간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기반(PBL)의 마이크로디그리 교과목의 팀별 전시물을 전시하고,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동기 부여 및 자기주도적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의 임충재 단장은“우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기업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결과물을 발표하고 전시하는 경험을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산업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키우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휘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마이크로디그리 EXPO가 횟수를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행사가 되고 있어 기쁘며 향후 이러한 성과들을 기업과 공유하여 지역사회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이번 마이크로디그리 EXPO에서 발굴한 우수한 성과물들을 메타버스 플랫폼의 가상 X-Space에도 전시하는 통합적 마이크로디그리 EXPO를 통해 성과공유를 확산할 예정이다.

 


401/ 2023_06_20 촬영/ 편집/ 대외홍보팀

링크 https://www.kmu.ac.kr/uni/kmupr/page.jsp?mnu_uid=285&cmd=2&parm_bod_uid=222707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계명대, 혁신과 공유의 공간 ‘융합 X-Space’ 구축으로 상상력을 더하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