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미래자동차

BOARD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 공유대학 연합 마이크로디그리 EXPO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2-12-27 13:52:17 조회수 401

12월 15일~16일 양일간 행사 개최 컨소시엄 대학 참여로 전국 단위 행사 될까?



지난 12월 15~16일 양일간 ‘2022년 2학기 마이크로디그리 EXPO’가 개최됐다.

‘마이크로디그리 EXPO’는 마이크로디그리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이 1학기 동안 팀을 구성해 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PBL) 수업을 진행하고, 전공 역량을 갖춘 후 그 결과를 전시 발표하는 행사다.

우수성과물의 발굴과 결과 공유를 통해 참여 학생들의 동기 부여 및 실감미디어산업 분야의 창의 윱학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계명대학교는 2021년 교육부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 공모에서 실감미디어, 미래자동차 분야에 선정되어 디지털 신기술 대학과의 공동학위, 과목 개발 및 운영에 앞장서고 있다.

12월 15일에는 마이크로디그리 수강 학생들이 ‘XR콘텐츠’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감미디어디자인’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의 결과물에 대한 발표와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12월 16일에는 실감게임콘텐츠, 글로벌실감게임, 기초실감미디어프로그래밍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의 작품 전시와 발표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가 모여 ‘컨소시엄 대학’을 구성해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행사 규모면에서 전국단위의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후에도 다양한 컨소시엄 대학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실감미디어사업단 참여학과인 광고홍보학전공, 언론영상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 게임모바일공학전공의 마이크로디그리 개설 교과목 수강 학생 500여명, 총 196팀이 참여했고 총 30여 팀의 작품이 전시됐다.

가상 공간인 X-Space에서도 전시장을 마련, 비대면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 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작품의 전시와 감상이 가능하게 해 실질적으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접목한 메타버스의 공간도 구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작품들 중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수상팀을 선정할 예정이고, 수상한 팀별 학생 개인에게는 사업단에서 지급하는 장학금 지급 산출 시 마일리지로 반영할 계획이다.

실감미디어사업단의 핵심인 마이크로디그리(MICRO DEGREE)는 학점당 학위제로 분야별로 지정된 최소 학점을 단기간에 집중 이수하면 학사학위와는 별개의 미니 학위를 주는 제도이며, 취,창업 시 개인 역량 인증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임충재 단장은 “마이크로디그리 교과 과정의 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 기반(PBL) 수업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을 함양하고 창의력 향상과 전공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향후 기업과 연계한 산학프로그램의 확대와 그 결과로 이어진 성과를 기업과 공유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Editor. 최규현 기자
입력 2022.12.27 12:33
 

링크 http://www.beginst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9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지스타 2022 “한국 게임의 밝은 미래가 보인다” 대학 부스 탐방기
다음글 계명대,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협의회 협약식 개최